리더 | 00888cam 2200253 k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601421 | |
005 | 20160818151259 | |
008 | 160225s2015 ulk 001a kor | |
020 | a9788949911618g93910:c\29000 | |
040 | a142097c142097 | |
056 | a236.91125 | |
090 | a236.911b박578ㅇ | |
100 | 1 | a박혜진 |
245 | 10 | a일제하 한국기독교와 미션스쿨/d박혜진 지음 |
260 | a서울:b경인문화사,c2015 | |
300 | a349p.;c24cm | |
440 | 00 | a경인한국학연구총서;v129 |
500 | a권말부록으로 '사림학교규칙' 수록 | |
500 | a2016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임 | |
504 | a참고문헌(p. 295-300)과 색인(p. 341-349)수록 | |
520 | 3 | a일제하 미북장로회선교부 관할 미션스쿨들은 설립 초기부터 한국인들이 학교 이사진으로 있으면서 학교 운영에 참여하였다. 또한 학교 승격운동을 비롯하여 선교부의 교육사업 철수 후 학교 인계에 한국인들이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미션스쿨이 미북장로회 한국선교부와 선교사의 교육행위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한국인이 학교 운영과 학교 승격운동, 학교 인계 과정에서 주체적으로 활동했음을 밝혀 미션스쿨의 역사를 한국인 중심으로 재구성하였다. |
653 | a한국기독교a미션스쿨 | |
950 | 0 | b\29000 |
049 | 0 | lCEM000009276 fCS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