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이 바꾸고 있는 패러다임의 전환은 새로운 게임의 규칙과 새로운 승자를 탄생시키고 있다. 전통적인 아날로그의 질서와 새로운 디지털의 질서가 혼재되어 있는 지금, 이 책은 디지털 패러다임의 핵심 키워드로 '퍼스널 미디어'를 제시한다. 국경을 초월해서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는 새로운 퍼스널 미디어 기술과 서비스 상품의 개발, 그리고 기업들 고유의 다양한 생존 전략들이 결국 소비자 중심의 새로운 시장환경에서 채택되거나 사라져갈 것이고 전망하는 저자는 바로 이러한 변화들을 하나의 거대한 틀에 담기 위한 시도에서 시작되었다. 이 책의 궁극적인 목적은 새롭게 시작된 도도한 흐름을 정의하고 이를 공유하며, 미래에 대한 예측력을 높이려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