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이미지
로그인     

도서 상세페이지

목록

KDC : 802

도서

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책읽고쓰기 고학년용

저자사항
이은경 
발행사항
서울: 상상아카데미, 2021  
형태사항
123 p.; 26 cm  
ISBN
9791185402505: 
주제어/키워드
어린이 초등 매일 글쓰기 책읽고쓰기 책읽고 쓰기 고학년용 고학 년용 
소장기관
진부도서관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BJU000029481 v.고학년 [진부]아동자료실 802-이842ㅇ-1-고학년 출력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세정보

“슬기로운초등생활” 이은경 선생님의 글쓰기 노트 독서 감상문은 읽은 책에 관한 나만의 느낌과 생각을 논리적이고 비판적으로 정리한 글이야. 어려워 보이지? 걱정하지 마. 우리만의 5단계 작전이라면 충분히 가능하니까! ‘참 재미있는 책인 것 같다.’ 초등 아이가 쓰는 독서 감상문은 으레 이런 문장으로 마무리된다. 숙제로 독서 감상문을 쓰게 되면, 아이는 책에서 교훈과 감동을 찾아야만 한다는 생각으로 책 읽기를 시작한다. 숙제를 하려고 책을 읽었으니, 독서 감상문은 그만큼 불편하고 부자연스러운 문장들로 채워진다. 책 읽기를 좋아하는 아이들도 독서 감상문 숙제를 위한 독서만큼은 즐기기 어렵다. 독서 감상문은 애초에 형식이 없는 글쓰기다. 짜인 형태가 없으니 한 형식만을 고집할 필요가 없다. 독서 감상문이라고 해서 반드시 교훈과 감동을 적어야 할 의무는 없는 것이다. 충분히 아이가 좋아할 만한 형식으로 독서 감상문을 쓸 수 있고, 아이도 스스로 즐겁게 할 수 있다. 대한민국 초등 학부모 멘토 이은경 작가가 초등학교 재직 시 교실에서 직접 자주 쓰던 독서 감상문 형식을 모았다. 초등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았던 것으로 추렸으니 현장 검증을 마친 셈이다. 등장인물에게 편지 쓰기, 책 추천하기, 주인공 인터뷰하기, 나와 주인공의 닮은 점과 다른 점 쓰기 등 다양하다. 한 쪽씩 채우다 보면 독후활동이 이렇게까지 재미있고 다양할 수 있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될 것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